맥북이나 아이맥, 아이패드, 아이폰 등 애플 제품을 살때 살 때 가장 싼 곳이 어디일까요? 다른 회사 제품이라면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리셀러 제품들이 가장 저렴한데 애플 제품은 다릅니다. 공식 리셀러들에게 주는 공급가가 가장 낮습니다.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육할인을 페이지를 통해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, 그보다 쿠팡에서 사는게 더 쌉니다. 그런데 내가 볼 때는 왜 싸지 않고, 가격이 다른 판매처와 같을까요? 쿠팡에서 애플 제품 싸게 사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.
카드 할인 확인 하기
쿠팡에서 판매하는 애플 제품이 싸다고 하는 이유는 카드할인 10%와 무이자 할부를 동시에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그런데 내가 살때는 눈 씻고 찾아봐도 안 보일때가 있습니다.
위 사진에서 아래 제품에는 별점 아래에 카드즉시 항목이 없죠? 쿠팡이 무조건 카드 할인을 해주는건 예약판매 첫 날과 정식 판매일 첫날 뿐입니다. 그 외에는 재고량에 따라 할인 적용을 했다가 풀었다가 합니다. 인기있는 색상의 경우 할인이 적용 되는 날이 적은 것이죠.
할인율 차이 또한 존재 합니다. 위 사진에 제품 두개는 색상만 차이가 나고 사양은 똑같습니다. 쿠팡은 재고를 빨리 털어내기 위해 이런 전략을 씁니다.
최종 할인
카드할인 10%인 상품은 찾았는데 가격은 왜 안떨어져있지? 라고 생각이 드실텐데요. 최종 할인 된 가격은 결제 직전에 카드를 선택하고 나서야 보이기 때문입니다.
왼쪽이 7%할인 적용된 실버 제품 가격이고, 오른쪽이 10프로 할인 적용 된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입니다. 약 5만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. 그런데 여기서 함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.
바로 카드사 별로 최대 할인 금액이 다르다는 것인데요. 2022년엔 주로 삼성, 국민카드에서 최대 할인이 된걸로 기억하는데, 올해는 신한카드 뿐입니다. 만약 구매자가 신한카드가 없다면 10%할인은 불가능 합니다. 또한 할인 금액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꼭 확인 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. 2023년 1월 현재 쿠팡에서 가장 할인을 많이 받아 구매하려면 m1 맥북 에어 램 16G 용량 256gb 제품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.
상품페이지 들어가셔서 가격아래 카드 할인란에 느낌표 눌러서 반드시 본인이나 가족이 가진 카드가 최대 할인율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 신용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앱카드 발급 등으로 바로 카드 번호 발급받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결정 후 구매는 빠르게 해야 한다.
할인이 특정일 동안 하루종일 계속 진행되는게 아닙니다. 일정량 재고가 소진되면 할인율을 낮추거나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. 타이밍이 잘 맞아 원하는 사양의 제품을 할인 할때 보게 된다면 바로 구매하는게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입니다. 사람들이 예약 구매나 정식 발매 첫 날 몰리는 이유가 단순히 신제품을 빨리 얻기 위해서만이 아닙니다. 애플 제품은 중고 마저도 감가가 거의 없고, 출시 때 할인 받는게 최소 1년동안 가장 저렴하기 때문입니다.
댓글